[예산여행-수덕사]비구니 스님들이 많다고는 하는데...

2013. 9. 24. 14:59ღ 충청남도여행 ღ/· 예산

728x90
[국내여행추천, 주말여행, 배낭여행, 자전거여행, 강원도여행, 여행정보]-2008년1월

문헌으로 남아 있는 기록은 없지만, 백제 위덕왕(:554~597) 재위 때 고승 지명이 처음 세운 것으로 추정된다. 제30대 왕 무왕() 때 혜현()이 《묘법연화경()》을 강설하여 이름이 높았으며, 고려 제31대 왕 공민왕 때 나옹(:혜근)이 중수하였다. 일설에는 599년(신라 진평왕 21)에 지명()이 창건하고 원효()가 중수하였다고도 전한다. 조선시대 제26대 왕 고종() 2년(1865)에 만공(滿)이 중창한 후로 선종() 유일의 근본도량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주요문화재로 국보 제49호인 수덕사 대웅전은 국보 제18호인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殿)과 함께 현존하는 한국 최고()의 목조건물이다. 이 밖에 대웅전 양 옆에 승려들의 수도장인 백련당()과 청련당()이 있고, 앞에는 조인정사()와 3층석탑이 있다. 그리고 1,020계단을 따라 미륵불입상()·만공탑·금선대()·진영각() 등이 있고, 그 위에 만공이 참선도량으로 세운 정혜사()가 있다.

부속 암자로 비구니들의 참선도량인 견성암()과 비구니 김일엽()이 기거했던 환희대()가 있으며, 선수암(극락암 등이 주변에 산재해 있다. 특히 견성암에는 비구니들이 참선 정진하는 덕숭총림()이 설립되어 있다.
=======================================================================================================================

식당간판 아이디어 괜찮죠?~ 수덕사도 식후경...ㅋ

여느 사찰과 마찬가지로 유명하다 싶으면...입구에 먹거리와 관련 물품파는 곳이 많아요..



동전 가지고 소원 비는 사찰이 많은데...
대부분...호수나 조형물에 던져서 그 안에 골~인하면 좋은것? 인데..
여기는 벽에 붙여서 안 떨어지면..소원을 빌어 준다네요..^^


수덕사 내부 전시관에서 몰래 찍은건데..기억이 안남...ㅡㅡ;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