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여행-구인사]소림사 같은 느낌^^

2014. 6. 3. 13:57ღ 충청북도여행 ღ/· 단양

728x90
[국내여행추천, 주말여행, 배낭여행, 자전거여행, 가족여행, 충청도여행]-2009년8월

비가 와서..사진을 많이 못 찍었습니다.

구인사 갈때...절 대 로.....걸어 가지 마세요~(뭐; 연인이랑 같이 가면 가도 모를까...)

셔틀 버스가 있는데요... 그거 타고 가세요.

가본 사찰중에...최고 최대인것 같음...중국영화 소림사처럼..

우리나라 사찰같지가 않았당~ 엄청 힘들게....구경...






개이버에게 구인사라고~~무러~~봐~~~았습니다.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으로 1945년에 건립되었으며, 1966년 현대식 콘크리트조()로 지은 이색적인 건물이다. 한국 천태종의 중흥조()인 삼척 출신의 상월원각(:속명 )이 1942년 중국 티베트 등지에서 곤륜산(오대산()의 문수도량()과 아미산()의 보현성지() 등을 순례하고, 광복 후 귀국하여 1945년 초 소백산에 들어가 구봉팔문()의 연화지()를 찾아 천태지관()의 터전을 닦기 시작하였다.

그뒤 급성장하여 대가람()으로 발전하였는데, 이 절에는 5층 높이에 900평 넓이의 1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법당, 135평의 목조강당인 광명당(), 400평의 3층으로 된 총무원 건물과 30칸의 수도실인 판도암(), 특별선원인 설선당() 등이 있으며, 불사()와 침식용인 향적당() 등 편의시설까지 50여 채의 건물이 있다. 또 사천왕문에는 국내 최대의 청동 사천왕상이 안치되어 있다. 이 천태종단은 염불() 중심의 의례종교를 탈피하고, 생활 속에 자비를 실현하는 생활·실천 불교를 지향하며, 주경야선()으로 자급자족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완존..산속에 자리 잡고 있어서..평탄한 길이 없습니다.






중국풍에 느낌이 나지요? 저도 다른 나라에 온 듯 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천태종의 본부...구인사....중국 소림사 같은 느낌...ㅋ 왠지...성룡이 나올듯도 한데요...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