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행-뿌리공원]자네~ 조상은 누구인가? 어디 성씨를 쓰는가?

2013. 9. 24. 13:02 ღ 대전광역시 ღ

728x90
[국내여행추천, 주말여행, 배낭여행, 자전거여행, 전라도여행, 여행정보]-2010년10월

만약에....


결혼전에 여자쪽 어르신이...

자네...성이 어디 성씨인가... 등...족보 애기를 꺼내신다면...

속으로는...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저런걸 물으시나...

하지만...결혼을 하고....나의 자식들이...

명절에...설이나 추석에...집에서 예능프로그램이나...송편이나 사먹고 집에 있는데...

아버지 저는 어디성씨에 어디 가문이죠?

----------------------------------------------------------------------------------


주말인지라..가족들이 많이 왔더군요..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흔들다리는 건너고 들어갑니다.




멀리 보이는 뿌리공원입니다. 가을이 되어서 그런지...정말 아름다운 주말입니다.





가족 및 근교 나들이..특히, 연인들이 많이 왔네요^^




뿌리공원내에 있는 박물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현재 성씨들이 모두 있는것은 아니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 유명하고 흔한..김해 김씨를 못 본거 같은데요...잘 못 봤나요?



박물관도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성씨별 인구수를 조사해 놨는데...특이한 성씨가 정말 많았습니다.




항렬표라고...같은 나이 이지만 상하 위아래가 있죠..

항렬을 대부분 돌려 씁니다.



내부에는 깔끔하고 말끔하고 쉽게? 이해 하게끔 노력을 많이 해 놨습니다.



저희 가문의 왕 할아버지가 17세기부터 시작 되었네요



외부에는 정말 한가롭죠? 행복해 보이고, 여유롭게 주말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



자네 성씨가 어디 인가? 시조가 어떻게 되나?

나의 할아버지로부터,,,, 지금은 아버지로부터 항상 명절 및 고향가면 듣는 질문이죠...

저는 성주이가입니다. 시조는 농서군공이시며, 문열공파입니다. 23대손 차남입니다.

위로 유명하신분은 이직선생이라..까마귀 검다하고~ 백로야~이런 시조를 쓰시 분이 있으십니다.

뭐..이정도로 알고 살아 왔습니다.





성씨별..공원 안내도 입니다. 다 보면 좋겠지만...너무 많죠?^^




뱃놀이터가 있는데..오리배가 30분에 만원이나 하네요..조금 비싸요~~~~~~~

섹소폰 동호회에서 나와서 무료 연주를 해주시네요...

음악 잘 들었습니다. 아기도 흥얼흥얼 따라 부르네요.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