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여행-안동민속박물관]유교문화의 써머리(summary)

2013. 9. 24. 13:29ღ 경상북도여행 ღ/· 안동

728x90
[국내여행추천, 주말여행, 배낭여행, 자전거여행, 경상도여행, 여행정보]-2011년10월


축제기간이러서 그런지..무료라네요...

하회마을 입장료도 안받고...좋네요^^

2,000원내고 본...하회탈박물관 보다 100배 더 좋습니다.ㅋ




관광책자인가...어디선가 봤는데..유료 주차장이라고 하는거 같은데....암튼..그냥 주차완료.




입구쪽입니다. 천하 지하 대장군님들...





타이틀이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이였군요....^^




참..희안하게도...박물관은...관에서 하는게 요금도 저렴하고 볼꺼리와 교육적으로 좋습니다.
대표적인예가...제주도인거 같습니다.




축제기간이라서 많은 부스들이 있는데요...체험위주 입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고....



멀리서~~~ 잘생긴 학생이~~ 아저씨~~~~(콱@)

불러서 갔더니...안내 책자를 주면서..도장찍힌것은 무료랍니다.





그래서 저희는  안동시립민속박물관쪽으로 갔습니다.
왜냐하면^^ 떡을 주네요~~~
그리고 관계자분들 정말 친절하고...안동에 대한 자부심또한 대단합니다.






12간지 띠별로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체험이 있어서..찍어 봤습니다.

 


 안동한지로 만들어서..한장에 300원인가...500원인가...암튼 소중히 간직하라네요...^^











몇가지 볼꺼리를 구경하고...박물관 내부로 들어갑니다.




까치구멍집이라고 헛제사밥으로 유명한 식당 이름이 있는데요...
까치구멍이 뭔가 해서 읽어 봤더니..

지붕 용마루의 양쪽 합각에 둥근 구멍이 있는 집. 공기의 유통을 위하여 낸 둥근 구멍이 까치둥지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이 구멍이 있는 집을 까치구멍집이라 부른다.






볼꺼리가 정말 많습니다. 교육적으로 좋구요...
전 박물관이 좋아요^^ 어느 여행이든..박물관은 거의 다 들어가 봅니다.^^





아들을 낳게 해달라고 소원을 비네요...남근상이죠^^





출산장면....아기를 잘 보면..남자입니다.^^





요런것들...시골 고향집에 많이 있는데...제가 어렸을때 보고 자라서 그런지..저는 친근하네요.
떡 모양낼떼 쓰는 도구 입니다.






제사상입니다.
저희 고향집이랑 비슷한데요...정말 먹어 보고 싶은 안동식혜.







도산서원입니다.
여우와 토끼에게 우리는 도산서원을 갔다온거나 다름없다고...일러 줍니다.ㅋ




빠르면...식사 포함해서..반나절이면 다 볼 수 있는 안동댐 주변 관광지 입니다.

월영교 보고~~ 점심먹고.....공원에서 커피한잔하고~~~ 박물관가고~~민속촌가고~~kbs드라마 세트장 가고~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