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여행-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진남관옆 벽화마을

2013. 9. 24. 13:53ღ 전라남도여행 ღ/· 여수

728x90

[여수여행,간장게장,여행지베스트50, 국내여행추천, 주말여행, 배낭여행, 자전거여행, 여행정보]2013년5월

 

 

 

진남관 바로 옆 구름다리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순신장군님의 본거지에 맞게... 이순신장군과 수군들의 벽화가 입구에는 많습니다.

 

 

 

 

벽화의 멘트 죽이지 않습니까? "호남이 없었으면 나라를 보전했을까?"

 

 

 

안내도입니다. 제가 다닌길 단방향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왔습니다. 맞은편까지 볼려면 꽤나 시간이 걸립니다.

 

 

 

 

 

천사벽화마을은 거리가...1004미터로 지어진 이름이라고 그러네요~

 

 

 

 

 

 

나의 죽음을 알리지 말라...뭐... 그런 벽화인듯 싶어요~

 

 

 

 

 

유일하게 드라마보면서 울었던....불멸의 이순신이 생각납니다. 정확하게 3번 울었습니다.

드라마시즌기간에....아마 남대문 방화사건이 있어지요^^

 

 

 

지령을 내렸던 고소대? 아마도...

 

 

정상에서 바라본 여수 시내입니다.

 

 

 

 

 

 

 

 

 

 

 

 

 

다른 그림은 뭐..대충보면 알겠지만...저는 드라마를 보고 알았습니다.

연을 띄워서...신호를 주고 받는 전술중에 하나로.. 충무공 "전술비연" 이라는 것입니다.

개이버에서 찾아보세요^^

 

 

 

 

제가 가본 벽화마을은....대전쪽인데요...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