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생각하는 네이버와 다음과의 차이

2014. 5. 26. 23:56━ 블로그 마케팅

728x90

카카오와 다음의 합병소식에 깜짝 놀랬습니다.

 

사실~ 요 몇일 네이버쪽으로 블로그를 옮기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8:2 비율로 생각해서...

 

티스토리가 1,000명이 유입되면 네이버에서는 850명 정도 유입이 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암튼...

 

 

회사 일때문에...온라인광고를 조금은 하고 있는데...

 

네이버에 하고 있습니다.^^

 

제가보는 비율은

네이버88%, 다음 10% 나머지 떨거지...

 

그래서 어쩔수 없이..검색은 네이버에서 많이들 하시기에...

 

클릭광고도 네이버에 할 수 밖에 없죠..

 

예전에 오버추어가 인기였는데...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나왔죠.

 

암튼...저는 온라인 마케팅쪽 일하는 사람은 아닌데....

 

제가 보는 네이버와 다음으 차이는...

 

 

 

 

 

왼쪽이 네이버이고 오른쪽이 다음입니다.

 

쉽게 말하면...사용자가 어떤 정보를 얻기위해... 찾아보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메인 및 서브 환경도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위와 같습니다.

 

네이버는 보이는 화면을 쉽게..또는 간결하게 배치하여...찾아가는 구조이며,

다음은 첨부터 뭔가 많이 보여줘서 거기에서 찾아가는 구조입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로 보여요...

네이버는 뭔가 간결해 보이는데..다음 모바일 홈페이지는 첫 화면부터 너무 많은 정보를 보여 주는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뷰가 없어진다는거에 대해서...찬성입니다.

 

 

 

한놈은 폐쇄적이고...가져갈려고만 하고....

 

한놈은 개방적이라~ 가져가든 말든 하고...

 

그러다 보니까...가져가는 놈만 이득이 되었던거다.

 

그것도 2012년 이후의 폐쇄적인 것들은 더욱더 폐쇄적이고~ 국수주의처럼 변해 버렸다.

 

듣고 있니? 다음아......

 

폐쇄적인...왠만한 블로그 들어가봐라~~~

니네가 만든 손가락표시들 있는지 없는지...

그리고...니네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검색해봐라~

니네께 많은지...폐쇄적인게 많은지...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