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여행-메타쉐쿼이아]아주 간단한 나만의 팁!

2014. 10. 24. 07:30ღ 전라남도여행 ღ/· 담양

728x90

담양여행-메타쉐쿼이아[국내여행추천, 가족여행, 주말여행, 배낭여행, 자전거여행, 계곡여행, 여행정보]2014년10

 

 

아주 간단한 저만의 팁을 알려드린다면...별건 아니지만...

 

극성수기때...가면 사람들이 무자게 많아요~

 

그래서 사진찍기도 그래요~ 그렇다고 새벽에 가기도 그렇고~

 

1. 관방제림에서 자전거를 타고 메타쉐쿼이아길까지 간다.

2.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사람이 어느 정도 인지 파악을 한다.^^

3. 사람없는 길 반대편에서 여유롭게 즐긴다.

4. 자전거 대여 시간으로 인하여 다시 복귀한다.

5. 영수증 버리지 말고 다시 메타쉐쿼이아 메인길로 조금 걸으면서 호남기후변화체험관에서 3D만화를 본다.

 

 

 

 

 

 

 

 

 

 

담양군천에 따르면...

 

대나무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고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하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보면 영락없는 영국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이다. 질서정연하게 사열하면서 외지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메타세쿼이아( M e t a s e q u o i a ) 는 원래 중국이 그 산지이나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개량이 되었고 담양군에서는 1970년대 초반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당시 내무부의 시범가로로 지정되면서 3~4년짜리 묘목을 심은 것이 지금은 하늘을 덮고 있는 울창한 가로수로 자라난 것이다. 2002년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 국민운동본부가 ‘가장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선정한 곳이기도 하다.

이 길을 가다 보면 이국적인 풍경에 심취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남도의 길목으로 빠져들고 만다. 초록빛 동굴을 통과하다 보면 이곳을 왜 ‘꿈의 드라이브코스’라 부르는지 실감하게 될 것이다. 무려 8.5 k m에 이르는 국도변 양쪽에 자리 잡은 10~20m에 이르는 아름드리나무들이 저마다 짙푸른 가지를 뻗치고 있어 지나는 이들의 눈길을 묶어둔다.

이 길은 푸른 녹음이 한껏 자태를 뽐내는 여름이 드라이브하기에 가장 좋다. 잠깐 차를 세우고 걷노라면 메타세쿼이아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특유의 향기에 매료되어 꼭 삼림욕장에 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된다. 너무나 매혹적인 길이라 자동차를 타고 빠르게 지나쳐 버리기엔 왠지 아쉬움이 남는 길이다. 자전거를 빌려서 하이킹을 한다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의 참모습을 누리기에 더없이 좋지 않을까 싶다.

오래전 고속도로 개발계획이 발표되었을 때 이 도로가 사라질 위험에 처한 적이 있지만 많은 지역 주민들의 반대로 도로가 비켜날 만큼 세인들에게 중요한 곳으로 인식된 곳이다.

영화 “화려한 휴가”에서 영화 초반에 택시기사 민우(김상경)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사이로 쏟아지는 눈부신 햇살에 행복해하는 모습이 촬영되었다.

 

 

 

 

 

 

 

 

 

 

 

지금부터는 사진만...

 

 

 

오른쪽이 관방제림에서 자전거를 타고 오는 방향입니다.

10월 연휴때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사진찍은곳은 아래 사진의 왼쪽 빨간부분..오른쪽은 3.3제곱미터 즉 한평에 관광객들 2명꼴은 있었습니다.(연인들^^)

 

 

 

 

요게 메인길인데..사람이 너무 많아서....뒤로 가서 사진찍고...

자전거 반납하고~ 호남기후변화체험관 갈때...걸어 갔네요~

담양은 차량으로 여행시 어딜가나~ 메타쉐쿼이아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가 자전거를 타고 20-30분 저희가 쉬었던 곳인데...

위의 사진 메인길보다는 사람들이 없죠? 아주 좋았습니다.

똑닥이 사진이..뭐...그렇습니다.

언젠가는 소니 소니 RX100 3을 사고 싶어요~ 가격대가~ 50만원 밑으로 떨어지면...ㅋㅋㅋ

 

 

 

 

 

 

 

 

차량을 이용하면...담양 관광지를 다니다 보면...길이 참 예쁘다고 생각되네요~

가을이면...더 좋을듯 한데...

 

728x90
친구에게 글 보내기^,^;


TOP